통합검색 폼

콘텐츠영역

본문내용

콘도&호텔 전남관광 웹사이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토탈 숙박정보 안내 JNTO
해남땅끝호텔 주변관광지
땅끝전망대 전경 사진
  • 땅끝전망대

해남의 땅끝도 아니고 우리 국토의 땅끝도 아닌 세계를 향한 새로운 출발점이 되어야 한다. 땅끝은 우리나라 국토 육지의 최남단으로써 많은 상징성을 가지고 있다. 21세기의 장을 여는 현 시점에서 우리의 땅끝에서 새 희망과 새 출발을 의미하는 새로운 장을 갖추고 여기에 조국의 통일을 기원하고 대양을 향한 새로운 출발을 담고자 하는 것이다. 서남해안권 문화관광벨트의 중요한 핵으로 발전하여 지역 문화발전과 국민의 정서 함양에 기여하고자 하는 바램이다.

자세히보기
땅끝모노레일카 전경 사진
  • 땅끝모노레일카

땅끝모노레일카는 땅끝을 찾는 관광객에게 국토순례 시발지인 땅끝의 아름다움을 더욱 생동감 있게 볼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고 장애인, 노약자 등이 땅끝 전망대까지 갈 수 없었던 많은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해남군과 한국모노레일(주)은 상호간 공동투자로 운영하는 모노레일운송사업인 땅끝모노레일카 설치 사업을 마무리하여 2005년 12월19일 오후2시에 개통식을 갖고 운행을 시작하였다.

자세히보기
갈두산봉수대 전경 사진
  • 갈두산봉수대

이곳은 육지의 최남단 갈두산(葛頭山,해발156.2m) 정상에 위치한 봉수대(烽燧臺)이다. 갈두산 봉수는 광무(光武) 10년(1906) 영암군(靈巖郡)에 속하였던 송지면(松旨面)이 해 남군(海南郡)에 이속(移屬)됨에 따라 편입된 지역이다. 이곳 갈두산 봉수대는『세종실록지리지(世宗實錄地理志)』『동국여지승람(東國與地勝覽)』『동국여지지(東國與地志)』에 “동쪽으로 강진현(康津縣) 좌곡산(佐谷山, 현 북일 면 봉태산), 서쪽으로 해진군(海珍郡) 화산(花山, 현 해남 화산면 관두산(館頭山))에 준하여 설치”된 것으로 전하고 있으며, 조선초에 설치되어 고종(高宗)때 폐지(廢止)된 것으로 보인다.

자세히보기
땅끝탑 전경 사진
  • 땅끝탑

이 곳은 우리나라 맨 끝의 땅 갈두리 사자봉 땅 끝에서 서서 길손이며
땅끝의 아름다움을 노래하게 먼 선 자락 아스란 백령도, 흑일도, 당인도 장구도, 보길도, 노화도, 한라산까지

수묵처럼 스며가는 정 한 가슴 벅찬 마음 먼 발치로 백두에서 당끝까지 손을 흔들게 수천년 지켜온 땅 끝에 서서 수만년 지켜갈 땅 끝에 서서 꽃밭에 바람일 듯 손을 흔들게 마음에 묻힌 생각 하늘에 바람에 띄워 보내게

자세히보기
땅끝오토캠핑카 전경 사진
  • 땅끝오토캠핑카

기간 : 연중
사용시간 : 14:00 ~ 익일 11:00 ?사용인원 : 4인기준(성인2, 아동2)
-기준인원 이상 사용 시 파손 우려 : 사용자 부담
입실시간 : 하절기 22:00 / 하절기 외 21:00까지
-애완동물 등 출입을 금함
-캐라반 1인당 3동까지 예약가능, 캐라반 위치 예약 불가능(순서대로 사용)
-반드시 사전예약을 해야 하며 당일 오전까지만 예약가능
-취소시 3일 전까지 사전 연락 바람.
-당일 오전 취소 및 통보가 없는 경우 이후 예약 불가

자세히보기
사구미해수욕장 전경 사진
  • 사구미해수욕장

사구미 해수욕장은 땅끝 갈두에서 남창간 해안도로를 타고 가다 보면 사구마을 앞에 위치해 있으며 처녀바다의 신선함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아직 개발의 손길이 닿지 않고 있는 곳으로 가족들이 한적하게 휴양을 하기에 좋다. 이곳은 약 1.5km의 백사장과 함께 송림 숲이 조성되어 있어 적당한 그늘을 제공하기 때문에 야영을 하기에도 적합하다. 또한 사구미에서 보는 일몰의 장관도 일품이다. 멀리 땅끝 사자봉 왼편으로 지는 석양은 다도해의 작은 섬들을 붉게 물들이며 떨어진다.

이곳은 해안도로가 다도해의 절경을 끼고 돌기 때문에 최적의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하다.
해안도로는 송지면 산정에서 이어져 땅끝 갈두를 거쳐 북평면 남창까지 이어진다. 이 해안도로 중 특히 사구미 해수욕장과 북평면 남성리 일대는 환성적인 최고의 코스다.

자세히보기
송호해수욕장 전경 사진
  • 송호해수욕장

이곳 송호 해수욕장은 모래가 곱고 수심이 얕아 아이들이나 가족들이 놀기에 좋으며 수백년된 해송(海松)이 풍치림(風致林)을 이루고 있다. 제방을 따라 약 1km가량 이어져 있어 송림 숲 아래에서 야영을 하기에 적합하다. 이 송림 숲은 현재 전라남도 기념물 제 142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수령이 약 2백년 가량 된 6백여그루의 소나무가 해안방품림의 기능으로 펼쳐져 있다.

이곳은 해안도로가 다도해의 절경을 끼고 돌기 때문에 최적의 드라이브코스로도 유명하다. 멀게는 송지면 산정에서 북평면 남창까지 이어지며 주로 송지면 송호리에서 북평면 남성리까지 8km에 이르는 코스가 일품이다.

자세히보기
해남우항리 공룡박물관 전경 사진
  • 해남우항리 공룡박물관

해남 우항리 공룡박물관은 세계 최초로 익룡, 공룡, 새발자국 등이 동일 지층에서 발견된 지역이다. 공룡박물관 전시물로는 화석지내 알로사우루스 진품화석 등 447점, 화석지야외에 35점의 공룡조형물, 야외전시관(조각률공룡관, 익룡, 조류관, 대형초식 공룡 발자국 보호관)에 조각류 공룡발자구 화석 263점, 물갈퀴새발자국 1,000여점, 익룡발자국 433점, 별마크 달린 대형초식공룡발자국 10점 등이 전시되어 있다.

자세히보기
두륜산 케이블카 전경 사진
  • 두륜산 케이블카

두륜산 케이블카는 천년고찰 해남 대흥사를 비롯하여 고산 윤선도의 녹우당, 우항리 공룡화석지, 우수영 명량대첩지, 땅끝마을 등을 연계하는 관광코스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에서는 가장 긴 1.6km선로로 초속 3.6M로 8분간(편도시간)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히보기
땅끝 해양자연사박물관 전경 사진
  • 땅끝 해양자연사박물관

땅끝 해양자연사박물관은 임양수 박물관장이 13여년간의 원양어선 선장생활을 통하여 세계각국에서 직접 채취했으며 수집, 제작하여 남다른 애착과 전문가의 고증을 얻어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에 개관하게 되었다. 세계적인 패류와 산호류, 어류, 포유류, 갑각류, 화석류, 파충류, 육지 곤충에 이르기까지 25,000여점을 한곳에 전시해 명실공히 남도 최고의 종류를 갖춘 땅끝 해양자연사박물관이다.

자세히보기
TOP(맨 위로)
통합예약